삼남매가 용감하게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ost 줄거리 등을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9월 24일부터 ‘현재는 아름다워’의 후속으로 KBS2 새 주말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의 방송이 시작되었습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일명 K-장녀로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큰딸과 연예계 톱스타인 덕에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K-장남이 만나 행복을 찾아 나선다는 이야기라고 해요. 한국형 가족판 '사랑과 전쟁'이라고 하는데요, 삼남매가 용감하게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ost 등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기본 정보
- 장르 : 코미디, 가족, 로맨스
- 방송 시간 : 토ㆍ일 / 오후 08:00 ~ 09:20
- 방송 기간 : 2022년 9월 24일 ~ 2023년 3월 12일 (예정)
- 방송 횟수 : 50부작
- 연출 : 박만영
- 극본 : 김인영
- 출연 : 이하나, 임주환, 김승수, 이태성, 김소은, 이유진 外
-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장인물
김태주(이하나) 39세
삼남매 중 장녀인 그녀는 의학 관련 컨텐츠 기획자이면서 유급을 두 번이나 하고 의대 고시만 가까스로 패스한 케이스라 전문의 자격은 없는 페이닥터입니다. 두 가지 성격을 지니고 있는 태주는 한편으로는 한 집안의 장녀로서의 큰 그릇과 따뜻한 포용심도 가지고 있지만 욱하고 내지르는 면도 있어 싫은 사람은 미련 없이 끊는 성격입니다. 그녀만의 엉뚱한 매력은 친한 사람만 안다고들 하는데요, 여장부 스타일로 무뚝뚝해 보이지만 가슴속에는 소녀 감성이 있습니다.
이상준(임주환) 40세
20년 넘게 드라마, 영화, 뮤지컬을 넘나들며 주연급 연기자로 살아온 인기스타지만 나이가 들면서 배역이나 작품의 폭에 대한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그래도 타고난 낙관주의자인 덕에 어떻게든 잘 될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어릴때부터 공부든 운동이든 뭐든 잘하는 팔방미인에 밉지 않은 뻔뻔함이 그의 장점입니다. 게다가 인물 좋고 성격도 좋아 어쩔 수 없이 왕자병도 조금 있고요. 지금은 이 화려한 왕관의 무게를 버티는 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차윤호(이태성) 36세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본인 소유의 게스트하우스에서 생활하는 특이한 사람입니다. 손님보다는 라이프 밸런스를 더 중요하게 여기며 야상점퍼가 잘 어울리는 자유로운 성격을 가졌는데요, 대범하고 결정이 빠르면서 세심하고 다정한 면도 있습니다. 캠핑을 좋아하는 집돌이로 우연히 만난 김태주에게 호감을 느낍니다.
신무영(김승수) 47세
엘리트 코스만 밟아온 화장품 회사 대표로 젠틀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직원이나 딸이 아무리 큰 잘못을 해도 화를 낸적이 없고 논리적으로 차분하게 조목조목 따지는 스타일이예요. 굳이 챙겨입지 않아도 멋이 나는 타고난 패션 센스도 있고 젊은 감각으로 회사를 운영해 모든 직원이 존경하는 CEO입니다.
김소림(김소은) 35세
삼남매의 둘째이자 김태주의 동생으로 생활체육 지도사입니다.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는데 또순이 성격으로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편이긴하지만 좋고 싫음이 바로 얼굴에 나타나 속마음을 못 감추는 성격입니다. 깊이 고민하기보다는 몸이 먼저 움직이는 스타일로 마음에 담아두지 않고 잘 까먹기도 합니다.
김건우(김유진) 33세
삼남매의 막내로 정형외과 전문의입니다. 막내 티가 나는 밝은 성격을 지닌 인물로 낙천적이고 다정다감합니다. 하고 싶은 말은 다 하는 편이라 남들에게는 제멋대로같이 보이지만 가족에 대한 사랑은 크다보니 의사가 되었습니다. 엄마가 맘에 들어하는 여자와 결혼까지 할 예정이며 두 누나와 죽이 잘 맞는 동생입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인물관계도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에는 가수 김호중이 참여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이나 작사, 박근태 작곡의 '그 중에 그대를 만나'라는 곡인데요, 이 노래는 2014년 이선희의 30주년 기념 앨범 타이틀곡으로 이번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 수록을 위해 김호중의 목소리로 리메이크된 것입니다. 김호중은 데뷔 이후 첫 OST 가창에 나선 것인데요,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 Part.1인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음원은 24일 발표되었습니다.
‘그 중에 그대를 만나’는 최인희 음악감독과 오혜주 작곡가가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김호중의 보컬 매력을 부각시키기 위해 새로 편곡을 거쳤다고 하는데요, 클래식하면서도 드라마에 잘 녹여들 수 있도록 대중적인 감성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하네요. 그 외 삼남매가 용감하게 ost 엔딩곡으로는 '행복을 주는 사람'(유리상자)이 들어 갔습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줄거리
혼자 사는 사람들이 늘어난 요즘, 하루를 마치고 집에서 함께 밥 먹으며 TV 앞에 모여 앉은 모습은 옛날 풍경이 되었습니다. 핏줄보다는 사랑과 유대감으로 가족을 정의하는 시대이지만 그래도 모두의 인생이 녹록지 않기에 가족은 여전히 소중합니다.
가족을 위해 알게 모르게 책임감과 희생정신으로 살아가는 K-장녀와 K-장남들의 이야기. K-장녀 김태주는 어릴 때부터 완벽하게 모범적인 장녀로 부모를 도우며 살아온 인물이구요, K-장남 이상준은 부모의 권력을 나누며 부모를 공양하고 동생들을 건사해야 했던 인물이예요.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했던 이들이 이제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요?
삼남매가 용감하게 총정리
삼남매가 용감하게의 드라마 소개를 보면 K-장녀와 K-장남이라는 말이 나와요. 무슨 용어인지 뜻이 궁금한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K-장녀와 K-장남이란 쉽게 말해 한국형 장녀 장남 스타일을 일컫는 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들은 가족을 위한 책임과 희생을 내재화하며 산 딸들로 과거 60-70년대 도시로 상경해 식모살이나 공장일 등을 하며 동생들의 학비와 집안의 생활비를 댔던 큰 언니 큰누나의 족보가 2030세대에 이어진 것이라고 하네요.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포도밭 그 사나이’, ‘달콤한 비밀’, ‘결혼해주세요’등의 연출을 맡았던 박만영 PD와 ‘태양의 여자’, ‘착하지 않은 여자들’, ‘적도의 남자’ 등을 집필한 김인영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입니다.
‘가족’이라는 울타리 속에서 울고 웃으며 성장해가는 이야기가 주변에서 흔히 겪을 법한 현실적인 에피소드를 통해 보여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원래 kbs 주말 드라마는 웬만하면 시청률이 항상 30% 이상 나왔는데, 전작 '현재는 아름다워'가 7년만에 30프로를 넘지 못하고 끝났기 때문에 부담감이 클 것 같습니다. 이런걸 보면 착한 드라마도 좋지만 막장이라도 일단 재미가 있어야 한다는 걸 보여준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는데요,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어떤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지 기대가 되네요.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웨이브에서 스트리밍 중이며 카타르 월드컵 때문에 방영 시간 변동이 많을 것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9.25 - [Spring Story] - 영화 순위 총정리 (개봉영화, 글로벌, 넷플릭스 역대 영화 순위)
2022.09.24 - [Spring Story] - 천원짜리 변호사 인물관계도 원작 재방송
2022.09.16 - [Spring Story] - 블라인드 드라마 몇부작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재방송
2022.09.03 - [Spring Story] - 왓챠 영화 추천 넷플릭스에 없는 베스트 10
'Spring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우조선해양 주가전망 (한화 매각) (0) | 2022.09.26 |
---|---|
실외 마스크 해제 기준 총정리 (0) | 2022.09.26 |
영화 순위 총정리 (개봉영화, 글로벌, 넷플릭스 역대 영화 순위) (0) | 2022.09.25 |
천원짜리 변호사 인물관계도 원작 재방송 (0) | 2022.09.24 |
추분 뜻 풍습 음식 속담(秋分) (0) | 2022.09.21 |
댓글